노트북을 사용할 땐 괜찮았지만 pc 환경에서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못하다 보니 무선 이어폰을 이용할 수도 없고 전가 기기도 페어링이 안되어 불편한 점이 있었기에 이번에 블루투스 동글이를 하나 장만했다.
리얼텍 칩셋이 장착된 블루투스 5.0이 9,700원에 무료배송이라니... 이젠 동글이라도 많이 저렴해진 듯 하다.
블루투스란?
전자 장치가 짧은 거리에서 데이터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하는 무선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무선 전파를 사용하여 케이블이나 전선이 필요 없이 스마트폰, 노트북 및 기타 장치와 같은 장치 간에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Bluetooth 기술은 일반적으로 장치를 서로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하고 음악을 스트리밍하고 핸즈프리 전화를 걸기 위해 사용됩니다. Bluetooth는 의료, 가정 자동화 및 자동차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도 사용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하다usb포트에 꽂으면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인식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알아서 세팅을 해준다.설정 > Bluetooth 및 기타장치 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기타디바이스로 동글이 블루투스가 설치되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나 외부 기기를 이제는 pc에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는 키보드, 블루투스스피커,무선이어폰,핸드폰윈도우연결 4가지를 연결해서 사용중이다.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메인보드를 사지 못한게 좀 아쉬웠지만 지금이라도 동글이를 연결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되어 무척이나 만족한다
한동안 와이프가 소리 크다고 머라 했었는데 갤럭시 버즈와 연결하고 나니 이제는 맘 편히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고 신세계다... 너무 좋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진짜 블루투스 동글이가 pc본체와 만나면 편해지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1. 이어폰 무선으로 대체
2. 핸드폰과 윈도우 연결가능
3. 무선기기와의 페어링을 통한 컨트롤 가능
딱히 단점도 없다.. 그냥 usb포트 하나 차지하는 것 외엔 모든게 장점이다..
만원의 행복으로 삶의 질이 좋아질 수 있다면 바로 질러라..